본문 바로가기

울라이 육아일기

태아보험 가입시기 (출생후보장) 지금 확인해야 하는 이유

1. 태아보험 가입시기 (출생후보장)

태아보험은 아직 출생하지 않은 태아에 대한 보험으로, 만약 태아가 선천적인 질병이나 장애가 있을 경우에 대비해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비교 견적 확인하기>

태아보험

손해보험사의 경우 임신 직후부터 22주 내에 가입해야 합니다. 22주 이후에는 어린이보험은 가입 가능하지만, 태아 특약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 회사에 따라 태아보험 가입시기 기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각 보험사의 상세한 가입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30세만기와 100세만기 상품이 기본이며, 만기가 짧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고, 길어질수록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보험 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2. 가입 유형 선택

태아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이 모두 있습니다. 갱신형 보험은 10년, 20년, 30년 등 정해진 보장 기간 동안 보장하다가 정해진 보장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보험이 다시 갱신되는 상품입니다.

 

보장 기간 동안 일정한 보험료를 지불하게 되며, 갱신 시 위험률에 따라 보험료가 조정됩니다. 비갱신형 보험은 20년 납 100세 만기 비갱신형 보험에 가입하면 20년간 보험료를 납입한 후 100세까지 보험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납입 시점에 결정되며, 보장 기간 중 보험료는 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시기에 알아보면서 이 중 어떤 유형을 선택할 것인지는 개인의 상황과 우선순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3. 태아보험 보장내용 확인

태아보험의 보장내용은 대체로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만기 보장: 보험 계약이 만료되는 경우에, 지정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대체로 만기 보장은 보험금의 일부 혹은 전부를 지급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둘째, 사망 보장: 태아가 태어나기 전에 사망하는 경우, 지정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사망 보장도 대체로 보험금의 일부 혹은 전부를 지급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셋째, 선천적 이상 보장: 태아가 태어나기 전에 발견되는 선천적 이상에 대해 보장합니다. 선천적 이상 보장은 보험사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일부 보험사에서는 태아가 태어난 이후 발생하는 선천적 이상에 대한 보장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넷째, 출생 후 이상 보장: 태아가 출생 후 발생하는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 보장합니다. 출생 후 이상 보장도 보험사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일부 보험사에서는 태아가 출생한 이후부터 만 18세까지의 보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다섯째, 특약 보장: 보험사마다 다양한 종류의 특약 보장을 제공하며, 태아의 건강 상태나 가족력 등에 따라 필요한 특약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약 보장에 대해서는 태아보험 가입시기에 반드시 자세히 알아봐야 합니다.

 

이렇게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보장내용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가입하실 때에는 위 내용을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과 보험 기간을 배우자와 잘 상의하셔서 상담 받아보세요.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엠금융서비스 준법심의필 제23-03-14호(유효기간:2023년 03월 27일 ~ 2024년 03월 26일)